2022 UX로드맵
2024. 1. 29.
해당 글은 앤디 찬(Andy Chan)의 발행물을 토대로 정리된개인 공부용 기록물입니다.

https://bootcamp.uxdesign.cc/the-self-taught-ui-ux-designer-roadmap-in-2021-aa0f5b62cecb


 

 

프롤로그

 

1. 이 분야에 대해서는 혼자서도 충분히 배울 수 있다.

## 정보가 차고 넘치는 요즘이다. 유튜브로는 포토샵,일러스트 등의 다양한 디자인 툴을 무료로 배울 수 있고

class101, fastcampus 등의 다양한 플랫폼들이 온라인 강의를 지원해주고 있다. 우리는 겁먹을 필요 없고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고 정리한다면 충분히 배울 수 있을 것이다.

 

2. 모든 것을 배울 필요는 없다.

## 모든 가이드라인을 외울 필요도, 모든 소프트웨어를 알고 있을 필요도 없다. 나와 같은 게으른 완벽주의자들이 가장 먼저 부셔야할 관문이다. 조금은 가볍게 마음먹고 시작해도 된다.

다만 지속적인 관심과 수집된 정보를 나에게 맞춰 활용해야한다.

 

3. 배우는 것을 멈추지 않는다.

## 디자인 트렌드와 기술은 생각한 것 보다 더 빠른 속도로 변화하고 진화하고 있다. 그렇기에 늘 새로운 것을 계속해서 배워야 한다.

 

4. 차근차근 배워나간다.

## 하루 종일 한 주제를 공부한다기보다 여러 주제를 조금씩 쌓아가는 것이 좋다. 다만 이는 사람마다 차이가 생길 수 있다. 지치지 않고 지속적인 공부를 할 수 있게끔 조금씩 꾸준히 배우는 것이 목표이다.

 

5. 스스로를 너무 다그치지 않는다.

## 어떤 형태로든 일종의 가면증후군을 거친다고 한다.

스스로를 의심하고 자책하고 좀 더 일찍배울걸 하는 후회를 하기도 한다. 이런 생각은 누구나 하는 것이고 지극히 정상이다. 지금 당장 잘하고 있다고 칭찬해주도록 하자.

 

 


 

 

1. 디자인 이론 : 디자인의 기초를 공부한다

* 색상에 대한 기본적인 이론

* 타이포그래피

* 모양과 형태에 대한 기본적 소양

 

 

2. 디지털 심리학 : 행동경제학,인간의 행동,인간의 디지털 행동에 대해 생각한다

* UX의 법칙 : 존 야블론스키의 “UX/UI의 10가지 심리학 법칙”

* 인간의 의사결정

 

 

3. 제품 디자인 : 제품을 통해 어떻게 문제를 해결하는지 이해한다

* 디자인 스프린트 : 새로운 제품을 디자인 할 때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만들어내기 위한 기획 단계의 프로세스 ([The Design Sprint — GV](https://www.gv.com/sprint/))

 

* 디자인 씽킹 : 사용자를 이해하고, 그들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자신이 해야할 일이 무엇인지 파악하며, 해결책이 효과가 있는지 검증한다 (스탠퍼드 대학교의 일러스트 참고 : https://web.stanford.edu/~mshanks/MichaelShanks/files/509554.pdf)

 

* Agile/Scrum 방식의 워크플로우 : Agile(애자일) -> 변화하는 환경에서 조직의 생존을 위한 운용기법 / Scrum(스크럼) -> 구성원 각자의 역할에서 최선을 다하고 하나로 결집해 문제를 해결하는 기법

 

*성과리뷰회의 : 애자일 조직에서 지속적인 개선의 기회를 포착하기 위해서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회의

 

*스탠드업미팅 : 애자일 조직에서 매일 간단하게 진행하는 회의

 

*간반(Kanban) : 개발자에게 과도한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 적시(just-in-time)에 제품을 출시할 수 있게 하는 개발 기법

-> 각각의 용어를 알아두면 좋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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